A
Adobe Flash가 설치되어 있어야 마이크 및 녹음하기가 가능합니다. 설치되어있지 않은 경우에는 adobe.com/go/chrome 으로 이동하여, Flash를 설치해 주세요.
Adobe가 이미 설치되어 있거나 방문한 웹사이트가 작동하지 않는 경우는 아래를 참고해 주세요.
[Internet Explorer 9, 10, 11의 경우]
Internet Explorer 브라우저에 Flash가 활성화 되어있는지 다음의 절차를 따라 확인해 주세요.
1. Internet Explorer 상단에 ‘도구’ 아이콘(톱니바퀴 모양)을 클릭합니다.
2. 표시되는 팝업 메뉴에서 [추가 기능 관리]를 클릭 합니다.
3. 표시되는 대화 상자에서 [도구 모음 및 확장 기능]을 선택합니다.
4. 추가 기능 목록에서 "Shockwave Flash 개체"(Flash Player의 다른 이름)를 확인합니다. 상태 열에서 Shockwave Flash Object가 사용되지 않는지 확인합니다. 사용되지 않는 경우 Shockwave Flash 개체의 행을 클릭하여 선택합니다.
5. 추가 기능 관리 대화 상자의 오른쪽 하단에서 [사용]을 클릭합니다.
6. 추가 기능 관리 대화 상자를 닫습니다.
위의 절차를 실행한 후에도 정상 작동을 하지 않는다면, 아래 부분을 순서대로 체크해 주세요.
A. Flash 기본설정 변경
Flash를 실행하려면 항상 확인(권장)
(1) 크롬 브라우저의 오른쪽 상단에서 더보기 -> 설정을 클릭합니다.
(2) 하단에서 고급을 클릭 -> '개인정보 보호 및 보안'에서 콘텐츠 설정을 클릭합니다.
(3) Flash를 클릭 후 상단에서 우선 확인(권장)으로 설정합니다.
신뢰하는 사이트에서 Flash가 실행되도록 허용
1. 크롬 브라우저의 주소창 왼쪽에 표시되는 잠금 또는 정보를 클릭합니다.
2. 하단 사이트 설정 클릭 후 새탭에서 플래쉬 오른쪽에 있는 허용을 클릭 합니다.
3. 사이트로 돌아가서 페이지를 새로고침 합니다.
B. Flash 업데이트
Flash가 작동하지 않거나 다음 오류 메시지가 표시되는 경우 업데이트를 확인해주세요.
- Adobe Flash가 오래되어 차단되었습니다.
- 플러그인을 로드할 수 없습니다.
- 이 페이지에서 다음 플러그인이 차단되었습니다.
- 이 플러그인은 지원되지 않습니다.
- 플러그인(Shockwave Flash)이 응답하지 않습니다.
업데이트 확인 방법
(1) 크롬 상단의 검색주소창에 chrome://components를 입력한 다음 Enter 키를 누릅니다.
(2) 'Adobe Flash Player'를 찾아서, 업데이트 확인을 클릭합니다.
(3) '구성요소가 업데이트되지 않음' 또는 '구성요소가 업데이트됨'이 표시되면 최신 버전을 사용하는 중입니다.
(4) Flash 콘텐츠가 있는 페이지로 돌아갑니다. 자동으로 열리지 않으면 왼쪽 상단에서 새로고침을 클릭합니다.
C. 기타 오류(다른 Flash 오류 해결)
- '다음 플러그인이 다운되었습니다.' 또는 플러그인 아이콘이 표시되는 경우
(1) Flash가 자동으로 다시 시작하지 않는 경우 다음과 같이 강제 종료합니다.
(2) 오른쪽 상단에서 더보기를 클릭합니다.
(3) 도구 더보기> 작업관리자 클릭 후 => 플러그인 'shockwave flash'를 선택합니다.
(4) 프로세스 종료를 클릭 => 작업관리자 창을 닫고 Flash 콘텐츠가 있는 페이지로 돌아갑니다.
(5) 왼쪽 상단에서 새로고침을 클릭합니다.
- Flash 설정이 표시되지 않거나, 설정을 변경할 수 없는 경우
직장 또는 학교 기기를 사용 중인 경우 조직에서 Flash 설정 변경을 허용하지 않을 수 있습니다. 관리자에게 요청하여 설정 변경을 변경부탁드립니다.